. BIOGRAPHY .
'김동률'은 친구인 서동욱과 '전람회'를 결성하여 1993년 MBC대학가요제에서 '꿈속에서'라는 곡으로 대상의 영광을 얻게 되었다. 그룹 '전람회'는 두 장의 정식앨범을 낸 후 팝 발라드곡 1집의 '기억의 습작',2집의 '이방인','취중진담'등으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으나 1997년 1월 고별 음반을 내놓고 활동을 중단하며 해체를 선언했다.
김동률은 '전람회' 해체 후, 시한부 해체를 선언했던 '패닉'의 이적과 프로젝트 그룹 '카니발'을 결성했다. 이적의 고음과 김동률의 굵은 저음이 조화를 이룬 '그땐 그랬지'등의 곡으로 사랑을 받아온 그는 1998년 가을에 솔로로 독립했다. 김원준의 '쇼', 이승환의 '천일동안' 등 작곡가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했던 김동률은 KBS-FM 'FM 인기가요'의 디제이로서도 활동해서 그야말로 다재다능한 그의 재능을 과시했었다.
1999년 4월, 미국 보스턴의 버클리 음대로 유학길에 올랐다.
. ALBUM INFO .
'김동률'이 팬들에게 아주 특별한 선물로 신곡 '감사'와 베스트 앨범을 발표했다.
매력적인 중저음으로 주옥같은 노랫말로 감동을 선사하는 가수 김동률이 1994년 전람회를 시작으로 10여년의 음악 활동을 통해 발표한 그의 많은 앨범을 총망라하여 지금까지 사랑받고 있는 히트곡과 새로운 신곡 '감사'를 포함한 베스트 앨범을 2007년 3월 새롭게 발표하였다.
이번 베스트 앨범은 그간의 음악에 대한 여정을 감동과 함께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앨범으로 재탄생 되었다. 이번 베스트 앨범에는 기존의 전람회 음반과 솔로가수로 발표한 곡들 이외에 신곡 '감사'라는 곡도 포함되어 있다.
이 곡은 유학길에 오르기 직전에 앨범을 준비중 이던 신인가수에게 선사할 생각으로 만들어 놓은 곡으로 오랜 기간 묻혀 있다가 이번에 베스트 앨범에 다시 재편곡되어 본인이 직접 노래를 부름으로써 세상에 빛을 보게 된 곡이기도 하다.
베스트 앨범의 타이틀곡이기도 한 '감사'는 오랜 시간 동안 아껴주고 끈임없이 사랑해주며 많은 성원을 아끼지 않은 수많은 팬들에 대한 김동률의 감사의 마음을 중의적으로 표현한 것을 해석될 수 있다. 13년 그의 음악 인생을 어우르는 이번 베스트 앨범은 오랜 팬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선물이며, 그의 음악을 아끼고 사랑해준 팬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가 깃든 앨범이다.
수록곡
1 감사 2 기억의 습작3 여행 4 하늘 높이 5 그대가 너무 많은6 이방인 7 J's Bar에서 8 새 9 취중진담 10 졸업 11 첫사랑 12 우리 13 시작 14 배려 15 기적 16 동반자 17 희망 18 사랑한다는 말 19 다시 사랑한다 말할까 20 귀향 21 이제서야 22 사랑하지 않으니까요 23 욕심쟁이 김동률 24 잔향 |